본문 바로가기

TRAVEL/hong kong

23.8.2~6 홍콩 여행(9) : 디즈니랜드 가는 길

반응형

Day 4 in Hong Kong

홍콩 여행 4일차

 

INDEX

  • 好旺角粥麵專家(GoodHope Noodle)
  • Fung Mei Yuen Restaurant
  • 디즈니랜드 홍콩(Disney Land Hong Kong)

마카오에서 숙소로 넘어온 시간이 새벽2시였기 때문에 디즈랜드로 이동하기 전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다 생각해 오전은 푹 쉬었다.

好旺角粥麵專家 Good Hope Noodle

Good Hope Noodle

123 Sai Yee St, Mong Kok, 홍콩

Good Hope Noodle 구글검색 이미지

 

12시쯤 되니 슬슬 배가 고파져 숙소 근처에 있는 완탕면 식당을 검색해서 방문했다.

홍콩 오면 완탕면을 먹어봐야 한다는 얘기를 수없이 들었는데 4일째 되어서야 오게됐다.

 
 
 

완탕면 40HKD

채심볶음(菜心) 22HKD

훈툰튀김(炸蕓呑) 6pcs 40HKD

아마 식당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이곳의 완탕면에 사용된 면은 굉장히 얇은 면이었다.

직접 면을 만드는 공간을 따로 구분해놨으며, 그곳에서 반죽과 면 내리는 작업을 하는 것 같았다.

완탕면에 들어간 새우만두를 국물과 함께 먹어봤는데 새우 살이 튼실하고 쫄깃해 씹는 식감이 재밌엇다.

국물 맛도 정말 맛있는데 후추향 같은 매콤한 향이 적당했고 간도 그렇게 강하지 않아 누구나 좋아할 맛이었다. 국물과 새우를 함께 먹는게 정말 맛있었다.

그 외에 사이드메뉴도 주문해봤는데 채심볶음은 굴소스를 사용해 볶아서 그런가 모닝글로리 라는 공심채 볶음과 맛이 비슷했다. 나중에 검색해보니 채심이라는 채소였는데 청경채와 공심채 사이의 식감이었다.

그 다음 훈툰튀김. 훈툰은 고기와 야채를 다져 만두피로 감싼 요리를 말하는데 이곳에서는 고기 대신 새우를 사용했다. 그리고 훈툰을 튀기는데 정말 맛있었다.

만두피를 튀기다보니 정말 바삭했고, 식기 전에 빨리 먹어서 인지 안에 들어있는 새우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Fung Mei Yuen Restaurant

Fung Mei Yuen Restaurant

111號 Tung Choi St, Mong Kok, 홍콩

식사를 마치고 홍콩을 떠나기 전 사기로 한 제니쿠기와 에그롤 등을 구매하러 침사추이로 이동했는데

쇼핑 관련해서는 딱히 사진을 찍지 않았다.

쇼핑을 마치고 난 후 짐 정리를 위해 잠시 숙소에 들러 짐을 내려놓고 디즈니 랜드를 떠나기 전 배부르게 식사를 하기로 했다. 왜냐하면... 디즈니랜드는 음식물 반입이 불가하며, 가격은 비싼데 맛이 없기로 유명하기 때문이다.

길가다 아무대나 들어가보자 하는 마인드로 숙소를 나와 주변을 걷던 도중 차찬탱 비슷한 식당이 있길래 한번 들어가봤다.

 
 
 

마치 한국의 김밥천국처럼 다양한 메뉴를 빠르게 내주는 곳인 것 같은데 메뉴판에 영어가 없어 한자 메뉴판을 보며 아무거나 주문해봤다.

다행히 맛있어 보이는 메뉴가 나왔는데 닭고기와 돼지고기, 청경채 볶음이 올라간 덮밥이었다.

그리고 친구가 똥냉차(冬冷茶)라는 음료를 주문해봤는데 이름 그대로 차가운 음료였다. 마셔보니 레몬아이스티 인데 향이 음.... 내스타일은 아니지만 목말라서 마셨다.

디즈니랜드 홍콩 Disney Land Hong Kong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

Lantau Island, 홍콩

Mong Kok역 탑승 → Lai King역 환승→ Sunny Bay역 환승Disneyland Resort 하차

디즈니랜드로 이동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지하철로 몽콕역에서 출발하여 약 1시간 정도 걸렸으며, 두번의 환승을 거치면 되는데 환승하는 구간이 설계를 어떻게 한 것인지 정말 짧다.

 
 

디즈니 라인에서 탈 수 있는 디즈니 컨셉의 열차

welcome

반응형